Á¦¸ñ Bachelor of Arts (Honours) in Retail Marketing -St..  
ÀÛ¼ºÀÚ °ü¸®ÀÚ ÀÛ¼ºÀÏ 2013-01-10


http://www.stir.ac.uk/

University of Stirling

¿µ±¹ ½ºÄÚÆ²·£µå ½ºÅиµ ½Ã µµ½É¿¡¼­ 3.2ų·Î¹ÌÅÍ ¶³¾îÁø ¿¡¾î½º¸®(Airthrey) ºÎÁö¿¡ À§Ä¡ÇÑ ¿¬±¸ Áß½ÉÀÇ ±¹¸³ Á¾ÇÕ´ëÇÐÀÌ´Ù. º¸°Ç°ú Çູ, ȯ°æ, ¹®È­¿Í »çȸ, ±â¾÷°ú °æÁ¦, ½ºÆ÷Ã÷ ºÐ¾ß¿¡¼­ µÎµå·¯Áø ¿¬±¸ ½ÇÀûÀ» º¸¿´´Ù. 2008³â ¿µ±¹ ´ëÇб³ Çаúº° ¿¬±¸¼º°ú Æò°¡ÀÚ·áÀÎ RAE(Research Assessment Exercise)¿¡¼­ ½ºÅиµ ´ëÇб³°¡ ¼öÇàÇÑ ¿¬±¸ÀÇ 10%°¡ ¡®¼¼°èÀûÀ¸·Î ¿ì¼öÇÏ´Ù¡¯´Â Æò°¡¸¦ ¹Þ¾Ò´Ù. ƯÈ÷ °£È£ÇÐ ¹× Á¶»êÇÐ, ±³À°ÇÐ, ½ºÆ÷Ã÷ ¿¬±¸, ¹®È­ ¹× ¹Ìµð¾î ¿¬±¸ ºÐ¾ß´Â ½ºÄÚÆ²·£µå¿¡¼­ 1À§¸¦ ±â·ÏÇß´Ù.
ÀÌ ´ëÇÐÀÌ ÇöÀç ¹ý´ë °Ç¹°·Î »ç¿ëÇÏ´Â ¿¡¾î½º¸® ¼ºÀº 1939³âºÎÅÍ 1968³â±îÁö Á¤ºÎ°¡ ¿î¿µÇÏ´Â »êºÎÀΰú º´¿øÀ¸·Î »ç¿ëµÇ¾ú´Ù. 1967³â ½ºÅиµ ´ëÇб³°¡ ¿Õ½Ç Ä¢ÇãÀåÀ» ¼ö¿© ¹ÞÀ½À¸·Î½á ½ºÄÚÆ²·£µå¿¡¼­ 400³â ¸¸¿¡ ÁøÁ¤ÇÑ ÀǹÌÀÇ »õ·Î¿î ´ëÇÐÀÌ Åº»ýµÇ¾ú´Ù. Àüü Çлý Áß 23%°¡ Àü ¼¼°è 100¿© °³±¹¿¡¼­ ¿Â À¯ÇлýµéÀÌ´Ù.

2011³â ±âÁØ ÀÀ¿ë »çȸ°úÇдëÇÐ, Àι®´ëÇÐ, ±³À°´ëÇÐ, ÀÚ¿¬°úÇдëÇÐ, °£È£ÇÐ&»ê°úÇÐ&º¸°Ç´ëÇÐ, ½ºÆ÷Ã÷´ëÇÐ, ½ºÅиµ °æ¿µ´ëÇÐ µî 7°³ ´Ü°ú´ëÇÐÀ¸·Î ±¸¼ºµÇ¾î ÀÖ´Ù. °³¼³ Çаú·Î´Â ¹üÁËÇаú, ¿ª»çÇаú, Á¤Ä¡Çаú, ±Ù´ë¾ð¾îÇаú, ½ºÄÚÆ²·£µå ¿ª»çÇаú, ÃʵÀ°Çаú, ³ó¾÷Çаú, ¼¼Æ÷»ý¹°Çаú, ½É¸®Çаú, °£È£Çаú, °æÁ¦Çаú, ȸ°èÇаú, ÀÎÀûÀÚ¿øÇаú µî 53°³ Çаú°¡ ÀÖ´Ù. ´ëÇпø °úÁ¤Àº Å©°Ô °­ÀǰúÁ¤(Taught Courses)°ú ¿¬±¸°úÁ¤(Research Courses)À¸·Î ³ª´©¾îÁ® ÀÖ´Ù. °­ÀÇ °úÁ¤¿¡´Â ¿¡³ÊÁö °ü¸®, ȯ°æ¿ª»ç, ¿µÈ­ ¿¬±¸, ¹ø¿ª ¿¬±¸, ¸£³×»ó½º ¿¬±¸ µî 100°³ ÀÌ»óÀÇ °ú¸ñÀÌ ¿î¿µµÇ°í ÀÖ´Ù. ´ëÇпø ¿¬±¸°úÁ¤Àº ½ºÅиµ °æ¿µ´ëÇпø, ½ºÆ÷Ã÷´ëÇÐ, ±³À°´ëÇÐ, ÀÚ¿¬°úÇдëÇÐ µî 19°³ ºÐ¾ß·Î ¿î¿µµÇ°í ÀÖ´Ù.

 

Bachelor of Arts (Honours) in Retail Marketing

¼Ò¸Å ¸¶ÄÉÆÃ ¸í¿¹ ¹®Çлç

 

½ºÅиµ ´ëÇб³ (University of Stirling)¿¡¼­ ÀÌ ÇÐÀ§ °úÁ¤À» Ã¥ÀÓÁö°í Çл縦 ¼ö¿©ÇÕ´Ï´Ù.

 

¡ß ÇÁ·Î±×·¥ ±â°£

- BA (Hons): 2013³â 8¿ù 12ÀÏ - 2015³â 7¿ù 31ÀÏ

- º¸Ãæ°úÁ¤: 2013³â 5¿ù 27ÀÏ - 2013³â 8¿ù 7ÀÏ

 

¡ß Çкñ (¼¼±ÝÆ÷ÇÔ)

- BA (Hons): S$38,520 (±Õµî¾×À¸·Î 4ȸ¿¡ °ÉÃÄ ¿Ï³³)

- Áö¿øºñ: S$267.50 (±¹Á¦ Áö¿øÀÚ)

 

¡ß Áö¿ø ¸¶°¨ÀÏ

- BA (Hons): 2013³â 4¿ù 6ÀÏ

- º¸Ãæ°úÁ¤: 2013³â 3¿ù 25ÀÏ

- ÀåÇÐ±Ý ½ÅûÀº Áö±Ý °¡´É

 

¡ß ¼Ò°³ (Introduction)

¼Ò¸Å¾÷Àº Á¾ÇÕÀûÀÎ °æÁ¦¿¡ Áß´ëÇÑ ¿µÇâÀ» ÁÖ´Â ±¤¹üÀ§ÇÏ°í ´Ùä·Î¿î »ê¾÷À̸鼭 ¿ì¸®°¡ ¸ÅÀÏ ¿ì¸® »îÀÇ ÀϺηΠÁ¢ÇÏ´Â °ÍÀ̱⵵ ÇÕ´Ï´Ù. 2008³â ½Ì°¡Æ÷¸£¿¡¼­´Â ¼Ò¸Å »ê¾÷ÀÌ ±¹°¡ GDPÀÇ 1.4%¿¡ ÇØ´çÇÏ´Â 262¾ï ´Þ·¯ÀÇ ¼öÀÍÀ» ¿Ã·È½À´Ï´Ù. ±× »Ó¸¸ ¾Æ´Ï¶ó, 19,000¿©°³ÀÇ ½Ã¼³¿¡¼­ 100,000 ÀÌ»óÀÇ »ç¶÷µéÀ» °í¿ëÇß½À´Ï´Ù.

 

ÃÖ±Ù¿¡, ¼Ò¸Å»ê¾÷ ³»ÀÇ °æÀïÀÌ ½ÉÈ­µÆ°í, ÀÎÅͳÝÀÌ ¹ß´ÞÇß°í, »õ·Î¿î ÇüÅÂÀÇ ±â¼úÀÌ ¹ß´ÞÇßÀ¸¸ç, ´õ ÁÁÀº ¼­ºñ½º¿Í ´õ ³ªÀº °¡Ä¡¸¦ ¿øÇÏ´Â ¼ÒºñÀڵ鵵 ´Ã¾î³µ½À´Ï´Ù. °á°úÀûÀ¸·Î, ¼Ò¸Å¾÷ÀÚµéÀº ÀÌ·¯ÇÑ º¯È­Çϴ ȯ°æ¿¡ ¸ÂÃç ´ëóÇÒ ¼ö ÀÖ´Â ÈÆ·ÃµÈ °ü¸®ÀÚµéÀ» ÇÊ¿ä·Î Çϰí ÀÖ½À´Ï´Ù.

 

¼Ò¸Å ¸¶ÄÉÆÃ ÇлýµéÀº ¼Ò¸Å¾÷°è »Ó¸¸ ¾Æ´Ï¶ó »ó¾÷, ±³À°, Á¤ºÎ±â°ü, ºñÁ¤ºÎ±â°ü µî ¿©·¯ ´Ù¸¥ ºÐ¾ß¿¡¼­µµ ¿ä±¸µÇ´Â ºÐ¼®·Â, ¹®Á¦ÇØ°á ´É·ÂÀ» °è¹ßÇÏ°Ô µÉ °Ì´Ï´Ù. ±×·¯¹Ç·Î ¼Ò¸Å ¸¶ÄÉÆÃ ÇÐÀ§ °úÁ¤Àº ƯÁ¤ ¼Ò¸Å¾÷°ú Á» ´õ ±¤¹üÀ§ÇÑ °æ¿µ ºÐ¾ßÀÇ ±æÀ» ¿­¾îÁִµ¥ Áß¿äÇÑ ¿ªÇÒÀ» ÇÒ °ÍÀÔ´Ï´Ù.

 

¼Ò¸Å ¸¶ÄÉÆÃ ¸í¿¹ ÇÐ»ç °úÁ¤Àº SIM¿¡¼­ ÁøÇàµÇ¸ç, ǮŸÀÓ 2³â °úÁ¤ÀÔ´Ï´Ù. ¼Ò¸Å¾÷¿¡ Á¾»çÇϰí Àְųª ¾ÕÀ¸·Î °ü·Ã ºÐ¾ß¿¡ Á¾»çÇϱæ Èñ¸ÁÇÏ´Â ÇлýµéÀ» À§ÇÑ ÇÁ·Î±×·¥ÀÔ´Ï´Ù.

 

¡ß ÇÁ·Î±×·¥ ±¸¼º (Programme Structure)

ÀÌ ÇÁ·Î±×·¥Àº ǮŸÀÓ 2³â °úÁ¤ÀÔ´Ï´Ù. ¼Ò¸Å¾÷¿¡ Á¾»çÇϰí Àְųª ¾ÕÀ¸·Î °ü·Ã ºÐ¾ß¿¡ Á¾»çÇϱæ Èñ¸ÁÇÏ´Â ÇлýµéÀ» À§ÇÑ ÇÁ·Î±×·¥ÀÔ´Ï´Ù. Çз ¿ä°ÇÀº Æú¸®Å×Å©´Ð µðÇ÷θ¶ ¶Ç´Â ½ºÅиµ ´ëÇÐ ÀÔÇÐ »çÁ¤°üµéÀÌ ÀÌ¿¡ ÁØÇÑ´Ù°í ÆÇ´ÜÇÏ´Â ±âŸ ±³À° ±â°üÀÇ ÇÐÀ§³ª ¼ö·áÁõÀÔ´Ï´Ù.

 

¼ö¾÷¹æ½Ä

¿¬ 2ÇбâÁ¦·Î 9°³ °ú¸ñÀ» ÇöÁö¿Í ½ºÅиµ ´ëÇÐ ±³¼öÁøµéÀÌ ÁöµµÇÕ´Ï´Ù. ¼ö¾÷Àº ÁÖÁß¿¡´Â ³·¿¡ ÁÖ¸»¿¡´Â Àú³á¿¡ ÀÖ½À´Ï´Ù.

 

ÇÑ °ú¸ñÀº °­ÀÇ 25½Ã°£°ú °³º° Áöµµ 15½Ã°£À¸·Î ÀÌ·ç¾îÁý´Ï´Ù.

 

SIM¿¡¼­ ¼ö°­ °¡´ÉÇÑ °ú¸ñ:

- Marketing Strategy

- Retail Buying

- Human Resource Management

- Retail Operations

- Location Strategy in Retailing

- Marketing Communications

- Understanding consumers

- Marketing Research

- Retail Logistics

- Retail Marketing Dissertation

 

½ºÅиµ ±³È¯ ÇÁ·Î±×·¥

ÇлýµéÀº ÇÐÀ§ °úÁ¤ Áß 3Çб⸦ ¿µ±¹ ½ºÅиµ ´ëÇп¡¼­ ¸¶Ä¥ ¼ö ÀÖ½À´Ï´Ù. ÀÌ·¯ÇÑ °æÇèÀ» ÅëÇØ¼­ ÇлýµéÀº ¼¼°èÀûÀÎ ¾È¸ñ°ú Æø ³ÐÀº »ç°í ¹æ½ÄÀ» ½É¾î ÁÖ°í, ±¹Á¦È­ µÈ °æÁ¦ »óȲ¿¡ ´õ È¿À²ÀûÀ¸·Î ÀÏÇÒ ¼ö ÀÖÀ» °ÍÀ̶ó°í »ý°¢ÇÕ´Ï´Ù.

 

ÇÁ·Î±×·¥ ºñ¿ëÀº Ç×°ø ¿ä±Ý°ú ¼÷¼Ò ºñ¿ëÀ» Æ÷ÇÔÇϰí ÀÖÁö ¾Ê½À´Ï´Ù.

 

ÃÖ¼Ò ¼ö¾÷ Àοø: 50

 

ÃÖ¼Ò Àοø 50¸íÀÌ ½ÅûÇÏÁö ¾ÊÀ» °æ¿ì ÇØ´ç °ú¸ñÀº Æó°­µË´Ï´Ù. °­ÀÇ ½ÃÀÛ ÇÑ ´Þ Àü¿¡ ¹Ì¸® ¾Ë·Áµå¸³´Ï´Ù.

 

°ú¸ñ º° ¼Ò°³ (¸µÅ©)

 

¡ß ÀÔÇÐ ¿ä°Ç (Admission Criteria)

´ÙÀ½ ÇзÂÀ» °¡Áø Áö¿øÀÚµéÀº °ú¸ñ ¸éÁ¦¸¦ ¹ÞÀ» ¼ö ÀÖ°í direct entry¸¦ ½ÅûÇÒ ¼ö ÀÖ½À´Ï´Ù:

- Nanyang Polytechnic:

Diploma in Marketing

Diploma in Business Management with Retail Management

Diploma in Business Management with Supply Chain Management

Diploma in Business Management with CRM

- Temasek Polytechnic:

Diploma in Business (Marketing Elective)

Diploma in Marketing

Diploma in Retail Management

Diploma in Apparel Design & Merchandising

- Ngee Ann Polytechnic:

Diploma in Business Studies (Marketing)

Diploma in Business Studies (Service Management)

Diploma in Business Studies (Marketing Communications)

Diploma in Mass Communications

- Singapore Polytechnic:

Diploma in Business Administration with Marketing Management Option

- WSQ:

Diploma in Retail Management and

5 GCE ¡®O¡¯ level passes or equivalent (including English Language) and

Working experience at a senior managerial position in the retail industry and

Evidence of other academic and/or work based learning

- LASELLE College:

Diploma in Fashion Merchandising & Marketing

¿µ¾î´É·Â ¿ä°Ç

´ÙÀ½ ÀÎÁõ ½ÃÇè ¼ºÀû Áß Çϳª¸¦ Á¦ÃâÇØ¾ßÇÔ.

- 'O' Level English as First Language ¼ºÀû ÃÖ¼Ò C6 ÀÌ»ó ¶Ç´Â

- TOEFL Listening 21, Reading 22, Speaking 23, Writing 21 ¶Ç´Â

- IELTS 6.0

- ¼º°øÀûÀ¸·Î ¸¶Ä£ diploma (´ëÇп¡¼­ ÀÎÁ¤ÇÏ°í ½ÂÀÎµÈ °ÍÀ̾î¾ß Çϸç, ¿µ¾î·Î ±³À°ÀÌ ÀÌ·ïÁ³À» °æ¿ì¸¸ °¡´É)

 

¡ß ºñ¿ë (Fees)

Çкñ (¼¼±Ý Æ÷ÇÔ)

S$38,520.00 (±Õµî¾×À¸·Î 4ȸ¿¡ °ÉÃÄ ¿Ï³³)

 

Áö¿øºñ (¼¼±Ý Æ÷ÇÔ)

S$267.50 (±¹Á¦ Áö¿øÀÚ)

 

[¸éÁ¦ (Exemptions)]

ÇØ´ç»çÇ× ¾øÀ½

 

¡ß ÇÁ·ÎÇÊ (Profile)

Æò±Õ ¼±»ý´Ô ´ç Çлý ¼ö ºñÀ²

- ǮŸÀÓ 1:50

 

¡ß Æò°¡¿Í ½ÃÇè (Assessment & Exams)

Áø±Þ°ú Á¹¾÷

9°³ °ú¸ñÀ» ¸ðµÎ ¸¶Ä¡°í ¼Ò¸Å ¸¶ÄÉÆÃ ³í¹®À» Á¦ÃâÇØ¾ß¸¸ ¼Ò¸Å ¸¶ÄÉÆÃ ¸í¿¹ ¹®Çл縦 ÃëµæÇÒ ¼ö ÀÖ½À´Ï´Ù.

 

Æò°¡¿Í ¼ö¾÷ ¹æ½Ä

»ç·Ê ¿¬±¸¿¡ ÁßÁ¡À» µÎ¸ç °­ÀÇ¿Í °³º°¼ö¾÷À» Áß½ÉÀ¸·Î ÇÁ·Î±×·¥ÀÌ ÁøÇà µË´Ï´Ù. ¸¶Áö¸· ÇÐ±â ³í¹®Àº ƯÁ¤ ¼Ò¸Å¾÷¿¡ °ü·ÃµÈ ÁÖÁ¦¸¦ ÁýÁßÀûÀ¸·Î ¿¬±¸Çϵµ·Ï À¯µµÇÕ´Ï´Ù.

 

ÇÊ¿äÇÑ °æ¿ì ÀÌ·ÐÀûÀÎ °­ÀǸ¦ º¸¿ÏÇϱâ À§ÇØ ÇöÀå ÇнÀÀ̳ª ÇØ´ç »ê¾÷ Á¾»çÀÚ¸¦ °­»ç·Î ¸ð½Ã±âµµ ÇÕ´Ï´Ù. Æò°¡´Â ¼ö¾÷ °úÁ¦, Ȱµ¿°ú ½ÃÇèÀ» Á¾ÇÕÇÏ¿© ÇÕ´Ï´Ù.

 

Ãâ¼®

½ºÅиµ ´ëÇб³ÀÇ ±ÔÀ²´ë·Î, ¸ðµç ÇлýÀº ÃÖ¼Ò 90%ÀÇ Ãâ¼®·üÀ» ´Þ¼ºÇϵµ·Ï ÇØ¾ß ÇÕ´Ï´Ù.

 

 

¼Ò¸Å¾÷ MBA¿Í ¼Ò¸Å¾÷ °ü·Ã ´ëÇпø ÇÁ·Î±×·¥ ¼Ò¸Å °æ¿µ ¼®»ç, ¹Ú»ç°úÁ¤¿¡ ´ëÇÑ Á¤º¸¸¦ ´ëÇп¡¼­ ¾òÀ» ¼ö ÀÖ½À´Ï´Ù.